2016년 11월 9일 02시경 CJMall 구매(국민카드 청구할인 7% 이벤트)

2016년 11월 10일 17시경 배송완료


노트북 하드가 포화상태인 관계로 고심끝에 외장하드를 질렀습니다!


어떤 브랜드를 사야하나.. 어떤 용량을 사야하나.. 고민한끝에 도시바 칸비오 커넥트 2 2TB로 지르게 되었습니다!


일단 제가 고민한 점은


1. 하드디스크 제조사

2. 디자인

3. 용량


이정도였는데요~


하드디스크 제조사는 시게이트, 웨스턴디지털, 도시바, HGST 이렇게 있는데

시게이트하고 웨스턴디지털은 불량율이 높다고 원성이 자자해서 일단 거르고..

도시바하고 HGST중에 선택을 하게 되었는데 "Pogoplug PC" 프로그램을 무료 제공한다는 말에 혹해서

도시바걸로 질렀습니다(....)


디자인은... 시게이트게 개인적으로 더 이쁘긴 했지만 일단 걸러진 상태라 동글동글한 도시바로!

칸비오 프리미엄 모델도 있었지만 몇만원 더주고 감성을 사기엔 제 통장상태가...ㅠㅠ


용량은 지금 노트북 하드가 750GB였는데 1TB는 의미가 없을거 같아서 2TB로 결정!



노트북에 CD롬을 때고 하드를 달까도 생각해봤는데 그건 영 아닐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외장하드로 구매했답니다.



주문하고 하루만에 와서 너무 좋았어요 ㅎㅎ

박스를 여니까 위에는 도시바 칸비오 커넥트 2 2TB 박스가 있었고~

그 밑에는 외장하드를 담을 수 있는 소프트 파우치가 사은품으로 있었습니다.



박스에서 꺼내면 요렇게 두개가 들어있어요!



외장하드 포장 정면입니다.

2TB라고 용량표시가 되어있고 아래에 +10GB Free Cloud Storage라고 써져있는데

이게 앞서 말했던 Pogoplug PC에 포함되어있는 클라우드 공간입니다!

그리고 USB3.0을 지원한다는 문구도 적혀있네요~



아래에는 제조년월과 (제건 2016년 9월 제조네요~) 시리얼넘버, 각종 바코드들이 적혀있습니다.



뒷면에는 이 외장하드는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다! 라고 적혀있는데

뭐.. 그냥 즐기시면 됩니다(....)



옆면에는 어떤 PC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적혀있는데

대부분의 윈도우, 맥에서는 모두 사용가능하답니다!




외장하드 포장을 열면 저렇게 설명서 두개와 본체가 나옵니다!

설명서에 특별한 내용이 없으니 그냥 박스에 다시 넣어놓고 

저 이쁜 녀석을 좀 더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플라스틱으로 포장되어있는 완충재를 벗기면 외장하드 본체와 

PC와 연결할 수 있는 USB 3.0케이블이 동봉되어있습니다.

저 케이블이 없으면 USB 3.0속도가 안나요...ㅠㅠ


일반적으로 쓰는 스마트폰 케이블로도 연결은 된다고 하는데 이럴경우엔 USB 2.0속도만 나오고

제품에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으니 그냥 참고만 하세요~



전 노트북이랑 깔맞춤하려고 블랙으로 구매했습니다 ㅎㅎ

유광인데 약간 번들거리고 지문묻는 그런거 빼고는 정말 이쁘게 나왔어요~



뒷면은 미끄러짐을 방지하기 위한 고무패드가 붙어있고

여러가지 인증마크와 시리얼넘머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옆면에는 PC와 연결하기 위한 USB3.0포트가 자리하고 있네요~



왼쪽 상단에는 심플하게 도시바 로고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오른쪽상단에는 PC와의 연결상태를 확인하기 위한 LED가 위치하고 있는데요

이게 PC에 어떤 USB타입으로 연결되어 있냐에 따라서 색깔이 다르게 나옵니다~



빠른 USB3.0으로 연결되어있으면 이렇게 파란색으로~



보통 우리가 사용하는 USB2.0으로 연결되어있다면 하얀색으로 LED가 표시됩니다!



같이 동봉되어있던 파우치에 케이블과 외장하드를 같이 담아보았습니다~

파우치 안에 공간이 나뉘어져 있어서 케이블과 외장하드를 분리해서 보관할 수 있답니다.





자 이제 PC에 연결해 볼까요?



PC에 연결하면 우선 이렇게 드라이버를 알아서 설치합니다.

우리가 무얼 해줄게 없어요~

단지 꽂으면 그만입니다 ㅎㅎ



내 컴퓨터에 들어가면 이렇게 텅비고 깔끔하고 아름다운 외장하드의 모습이 등장합니다.

2테라를 샀지만 1.81테라인건 아쉽지만(....) 표기방식이 그렇다니 이해해주도록 합시다..




(좌) USB2.0 테스트

(우) USB3.0 테스트


처음 연결하자마자 불량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다행이도 제가 사용하는 노트북에 USB2.0, USB3.0포트가 모두 있어서 테스트 해볼 수 있었네요!

속도의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외장하드 정보입니다.

건강 상태가 좋은 튼튼한 녀석이 왔네요~



    

(좌) USB2.0 테스트

(우) USB3.0 테스트


테스트 프로그램 말고 실제로 파일을 복사해봤습니다~

환경에 따라 속도차이가 조금 있을 수는 있지만 

평균적으로 USB2.0은 40MB/초, USB3.0은 60MB/초 정도를 보여주네요~



몇일 써봤는데 소음도 적고(거의 안나는거 같네요~)

포터블한 사이즈에(갤럭시 노트 시리즈보다 작습니다.)

빠른 속도와 클라우드 공간까지!


여러모로 참 좋은 외장하드인거 같네요~




(※ 본 포스트는 기업의 후원없이 작성자가 직접 구매하여 사용 후 리뷰한 후기임을 알려드립니다.)